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그림 퀴즈

그림퀴즈 5개의 삼각형 그림 중에서 성격이 다른 하나는 무엇입니까?

by 쉼4S 2022. 4. 29.

[ 쉼4S의 그림퀴즈 0? ]

5개의 삼각형 그림 중에서 성격이 다른 하나는 무엇입니까?

QUIZ. Which of the five triangle figures has a different personality?

 

 

 

 

5개의 삼각형으로 어떤 형태를 만든 그림들입니다. 6개의 그림 중 5개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다른 그림 하나는 무엇일까요?

 

삼각형
그림퀴즈 5개의 삼각형 그림 중에서 성격이 다른 하나는 무엇입니까?

 

그림 퀴즈입니다.

위와 같이 1번부터 6번까지의 그림이 있습니다. 각각은 5개의 삼각형으로 어떤 특성을 가진 형태를 구성한 그림입니다. 그런데 1개는 그 특성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5개의 그림들의 공통된 특성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공통점이 없는 다른 그림 하나를 찾는 퀴즈입니다. 

 

너무 쉽나요?

예시를 만들면서 답이 너무 뻔히 보여서 고민을 했습니다. 그렇지만 만드는 입장과 푸는 입장은 다르니까 제 예상보다 어렵게 느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하여 그냥 처음 구상했던 대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너무 쉬워서 헷갈리는 경우도 있지 않습니까?

 

퀴즈의 정답을 공개하겠습니다. 

 

 

 

 

정답>>

 

1번  / 2번

 

답은 2가지입니다. 

 

1. 1번의 그림만이 면을 형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른 예시들과 성격이 다릅니다.  

 

2. 2번의 그림을 제외한 다른 그림들은 세로로 가운데를 중심으로 양쪽이 대칭인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혹시 오늘 퀴즈의 정답을 이 외의 다른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이 있으신가요?

문제가 단순하면 하나 이상의 풀이 방법이 적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득력이 있다면 다른 정답도 인정이 됩니다.  

 

QUIZ, 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