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숫자 퀴즈

숫자퀴즈 007 19, 29 성격이 다른 하나는 무엇일까요?

by 쉼4S 2021. 3. 27.

 

[ 쉼4S의 숫자퀴즈 ] 

 

숫자퀴즈 007  다음 중 성격이 다른 하나는 무엇일까요?

 

19   29   49   59   79   89

 

 

여섯 개의 수가 있습니다.

이 중 하나는 다른 다섯 개의 수와 성격이 다릅니다.

다섯 개의 수들은 어떤 공통점을 갖고 있는지 먼저 찾아야겠네요.

 

 

 

 

어떤 수가 성격이 다른 수일까요?

 

수를 보면 뭔가가 떠오르지 않나요?

머릿속에서 간질간질~

떠오를 듯 말 듯~

 

 

 

오늘은 쉬미가 어떤 놀이를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살짝 볼까요?

 

 

 

쉬미가 머리에 예쁜 꽃을 달았네요.

그런데 왜 그것이 무서운 분장일까~? 

아하~!

여러분은 이해되나요?

 

 

 

숫자퀴즈의 정답을 공개하겠습니다.

 

정답>>

 

49

 

49를 제외한 나머지 수들은 소수입니다. 

소수란 1과 그 자신을 제외하고는 그 어떤 수로도 나누어지지 않는 수입니다.

그런데 49는 7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소수가 아닌 합성수입니다.

 

 

 

 

좋은 글 예쁜 그림입니다.

사진은 봄의 전령사인 나비와 꽃으로 선택했습니다.

정말 예쁘죠?

꽃이나 나비나 화려하고 예뻐서 눈을 떼기가 어렵네요. 눈이 즐거웠으니 마음도 행복해져야겠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명언은 주제가 희망입니다.  

희망은 그 단어만 들어도 왠지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요?

 

 

 

* Let your hopes, not your hurts, shape your future.

당신의 상처가 아닌, 당신의 희망이 당신의 미래를 만들게 하라 - 로버트 H. 슐러

* I wake up every morning believing today is going to be better than yesterday.

나는 매일 아침 오늘이 어제보다 더 나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깬다. - 윌 스미스

 

 

 

* 삶이 있는 한 희망은 있다. - 키케로

* 희망은 절대 너를 버리지 않는다. 네가 희망을 버릴 뿐이다. - 조지 와인버그

* 희망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만져질 수 없는 것을 느끼고, 불가능한 것을 이룬다 - 헬렌 켈러

* 희망은 종종 우리가 계속 앞으로 나갈 수 있는 힘을 준다. - 캐서린 펄시퍼

* 희망을 품지 않은 자는 절망도 할 수 없다. - 조지 버나드 쇼

 

희망이란 것은 끝이 아니란 의미겠죠. 변화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고, 지금보다 더 나아질 수 있다는 격려라고 생각합니다. 작은 그림 속에서 혹은 짧은 문장 하나에서도 희망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