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똑똑 퀴즈

똑똑 퀴즈 083. 자리 찾기 퀴즈 원탁 주위의 의자 중에서 나의 자리는?

by 쉼4S 2023. 3. 31.

[ 쉼4S의 똑똑 퀴즈 021 ]

원탁 주위의 많은 의자 중에서 나의 자리는 어디일까요?

QUIZ. where is my seat?

 

 

 

 

원탁 주위로 색깔이 다른 12개의 의자가 있습니다. 빨강, 파랑, 보라, 초록 4가지 색깔로 된 12개의 의자들 중에서 어느 의자가 나의 자리일지 맞혀보세요.

 

원탁-의자
똑똑 퀴즈 083. 원탁 주위의 많은 의자 중에서 나의 자리는 어디일까요?

 

똑똑 퀴즈입니다. 

오늘 퀴즈는 자리를 찾는 것입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커다란 원탁이 있습니다. 원탁의 주위에는 12개의 의자가 놓여 있습니다. 의자의 색깔은 빨강, 파랑, 보라, 초록 4가지 종류입니다. 의자의 번호는 시계방향으로 1번부터 시작됩니다.  

나의 자리는 어디일지 조건을 보고 맞혀보세요.

 

<조건 >

a. 내 자리의 의자와 맞은 편 자리의 의자는 서로 색깔이 다릅니다. 

b. 내 자리의 의자와 옆 자리의 의자는 색이 같습니다. 

c. 내 옆자리 의자의 색은 파란색이 아닙니다. 

 

위의 3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나의 자리는 몇 번일까요?

 

 

 

 

정답>>

 

11번

 

 

옆자리는 오른쪽과 왼쪽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a. 내 자리의 의자와 맞은 편 자리의 의자는 서로 색깔이 다릅니다. 

→ 2, 4, 5, 8, 10, 11

b. 내 자리의 의자와 내 옆자리의 의자는 색이 같습니다.

→  8, 9, 11, 12

c. 내 옆자리 의자의 색은 파란색이 아닙니다. 

→ 1, 4, 9, 10, 11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의자는 11번입니다. 

 

QUIZ,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