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숫자 퀴즈

숫자 퀴즈 001 8-4=2 막대를 1개만 움직여 식을 성립 시키세요.

by 쉼4S 2021. 2. 18.

 

[ 쉼4S의 숫자 퀴즈 ] 

숫자 퀴즈 001  막대를 1개만 움직여 식을 성립시키세요.

 

8 - 4 = 2

 

 

숫자 퀴즈  간단한 식입니다.

 

 

그런데 식이 이상하네요. 틀린 부분을 고쳐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문제를 푸는 방식에 조건이 있습니다. 막대를 1개만 움직여야 한다는 겁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성냥개비 움직이기 퀴즈와 같은 문제입니다.

저는 성냥개비로 표현했더니 뭔가 이상해서 막대 모양을 만들어서 이런 유형의 문제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냥개비 움직이기가 아닌 막대 움직이기라는 용어로 이 유형의 퀴즈 문제를 만듭니다.

문제는 어렵지 않습니다.

잘 생각해 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해서 처음 글을 올려보는데 너무 힘드네요. 글을 어디에서 써야 할지 몰라서 찾는데만 한 시간은 걸린 거 같아요.

왜 홈 처음 화면에 들어가면 블로그 관리가 안보이는 거죠? 당황했습니다. 나중에 못찾을까 걱정되어 블로그관리 페이지를 아예 북마크로 해두었습니다.

모르는 건 너무 많은데 검색을 해봐도 설명하신 분이 없네요. 저만 못 찾는 건가요? 글자크기 조절하는 방법도 힘들고. 시작도 하기 전에 지쳐버렸네요. 서식이란 게 어찌 사용하는 건지도 이해가 안 가고. 몇 시간 헤매면서 하나하나 도움글 찾아가면서 간신히 쓰고 있는데 모든 게 낯설고 어렵기만 합니다. 언제쯤 익숙해질는지 모르겠네요. 초보자를 위한 자세한 사용법 안내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티스토리에 처음 글을 써보는 입장에서 겪은 어려움을 주저리주저리 늘어놓다 보니 말이 길어졌습니다.

퀴즈 문제를 제시한 이후 정답 전에 잠시 생각과 공간의 여유를 주기 위해 귀여운 스티커를 활용했는데 여기선 사용할 수 없어 아쉽네요.

 

자, 이쯤에서 말을 끊고 정답을 확인하겠습니다. 

 

 

정답>>

 

8 / 4  =  2

 

위와 같이 8과 4 사이의 빼기 부호를 살짝 기울입니다.

그러면 8÷4 가 되므로  식이 성립하게 됩니다.

 

 

간단하죠. 

원래 퀴즈라는 것이 답을 알고 보면 아주 쉽습니다. 

 

빨리 티스토리 블로그에 익숙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때쯤 이 글을 보면 아마 퀴즈의 정답을 알고 난 후의 감상처럼 '뭐 이런 것도 몰라 헤맸을까?'라고 웃을 수 있겠죠.

 

블로그 열고 아무것도 안 한 상태에서 딱 이 포스팅 하나 만들어 올려보겠습니다.

어떻게 보일지 궁금하네요.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