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똑똑 퀴즈

똑똑 퀴즈 018 소망 빌라 301호에 침입한 사람은 누구일지 추리해 보자.

by 쉼4S 2021. 8. 26.

[ 쉼4S의 똑똑 퀴즈 ]

소망 빌라에 도둑이 들었다. 피해자와 주변 목격자들의 증언을 들은 경찰은 그중 한 명이 거짓말을 한 것을 알아차렸다. 거짓말을 한 범인은 누구일까요?

QUIZ. A thief broke into Somang Villa. After hearing the testimonies of the victim and nearby witnesses, the police discovered that one of them had lied. Who is the culprit?

 

 

 

 

똑똑 퀴즈 018은 추리 퀴즈인 범인 찾기로 준비했습니다. 힌트는 목격자들의 증언입니다. 증언 중에는 사실이 아닌 것이 있습니다. 거짓말을 한 사람이 범인입니다. 어떤 증언이 거짓말인지 범인을 추리해 보세요.


어느 날 밤 소망 빌라에 도둑이 들었다. 피해자는 301호에 거주하는 여성이었다. 신고를 받고 도착한 경찰은 사건이 일어난 당시 상황에 대해 소망 빌라에 있었던 사람들에게 진술을 받았다. 그리고 당시 비명소리를 들었다는 빌라 건너편에 있는 상점 주인의 증언도 받았다. 

 

301호 피해자 

밤 12시에 빌라에 도착했어요. 현관문을 열자마자 집 안에서 누군가 튀어나와 계단 쪽으로 도망갔어요. 너무 놀라서 비명을 지르며 쓰러졌는데 옆집 사람이 나와 일으켜 주었어요.

 

1. 201호 사람

비명 소리와 현관문 밖을 지나가는 발소리를 들었어요. 무슨 일인지 궁금해서 창문을 열고 내다보니까 빌라에서 나와 공원 쪽으로 달려가는 사람이 있었어요. 

 

2. 202호 사람

전 자고 있어서 아무 소리도 못 들었고 아무 것도 보지 못했습니다. 며칠간 야근을 계속했더니 너무 피곤해 일찍 잠들었거든요. 깊이 잠들어 있어서 밖이 소란했어도 깨지 못해 당시 상황에 대해 아는 게 없습니다. 

 

 

 

3. 302호 사람

자려고 누워 있는데 비명 소리가 들렸어요. 문 밖에서 급하게 달려가는 발소리도 들었어요. 집 밖으로 나와보니까 복도에 옆 집 여자가 쓰러져 있길래 일으켜 주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창문을 열고 밖을 내다봤지만 도망치는 사람은 못 봤어요.

 

4. 303호 사람

여자 비명 소리를 들었습니다. 누군가 빠르게 집 밖에서 지나가는 발자국 소리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무서워서 현관문은 열어보진 못했어요. 창문 커튼 사이로 살짝 밖을 살펴보았는데 길에 한 사람이 서 있었어요. 

 

5. 건너편 상점 주인

장사를 끝내고 가게 안을 정리하고 있는데 비명 소리가 들렸습니다. 놀라서 밖으로 나와 두리번거렸지만 길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때 빌라에서 창문을 열고 밖을 내다보는 사람이 한 명 있었던 건 기억합니다. 

 

목격자 5명의 진술을 들은 경찰은 그들의 증언 중에서 엇갈리는 진술을 찾았습니다. 그들 중 한 명이 거짓말을 했으며 그것으로 경찰은 그가 301호에 침입한 범인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망빌라_사람들
301호에 침입한 사람을 추리해보자

 

범인이 누구인지 찾아냈습니까? 

추리 퀴즈의 정답을 확인하겠습니다. 

 

 

정답>>

 

201호 사람

 

302호, 303호 사람이 현관문 밖을 지나가는 발자국 소리를 들었다고 했으므로 범인은 301호에서 303호 방향으로 이동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호는 사건이 벌어진 301호의 아래에 위치합니다. 범인이 303호 방향으로 움직였다면 계단으로 1층까지 내려가야지 2층에서 복도 안쪽 끝에 위치한 201호 집 앞까지 갈 이유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201호에서 현관문 밖을 지나가는 발소리를 들었다는 증언은 거짓입니다.   

그리고 공원쪽으로 달려가는 사람이 있었다는 증언은 빌라 밖으로 나온 사람이 없었다는 302호와 상점 주인의 증언과도 어긋납니다.

상점 주인은 창문을 열고 밖을 내다본 302호 사람만 보았고, 301호 사람이 커튼 사이로 훔쳐본 길에 서 있는 사람은 상점 주인입니다.

 

그러므로 201호 사람만이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범행 후 빌라 밖이 아닌 2층 자신의 집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빌라 밖으로 나온 사람은 없습니다. 

 

QUIZ,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