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똑똑 퀴즈

똑똑 퀴즈 015 A부터 H까지 알파벳 순서대로 미로 길 찾기

by 쉼4S 2021. 8. 7.

[ 쉼4S의 똑똑 퀴즈 015 ]

미로 길찾기 WITH 쉬미 A부터 H까지 알파벳 순서대로 길 찾기

QUIZ. Find the way in the maze with Sheme.

 

 

 

 

쉬미가 새로운 길 찾기 게임판을 받았습니다. 출발점에 있는 A부터 시작하여 그림판 가운데에 있는 H까지 가는 길을 찾는 게임입니다. 그런데 둥근 원으로 되어 있는 미로에는 통로가 아주 많았습니다. 그리고 미로 중간중간에는 알파벳들이 있습니다. 길만 찾아가는 단순한 미로 게임이 아니었습니다. A부터 H까지 갈 수 있는 길은 무수히 많지만 조건에 맞는 올바른 길은 하나입니다.

어떻게 가야 할까요?

 

 

미로-길찾기
미로 길찾기 퍼즐 3

 

 

쉬미와 함께 푸는 미로 길 찾기 퀴즈입니다. 

미로의 기본 형태는 크기가 다른 원 4개로 되어 있습니다. 형태는 매우 단순합니다. 원과 원 사이의 통로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길을 찾는 데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 길 찾기 조건 >

1. A부터 시작하여 B, C, D...H까지 알파벳 순서대로 길을 찾아가야 합니다. 

2. 통로를 통해 원에서 다른 원으로 이동했을 때에만 움직이던 진행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3. 안쪽 원에서 바깥쪽으로 또는 바깥쪽 원에서 안쪽 원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4. B→C→C→D와 같이 같은 알파벳을 중복하여 지나가면 안 됩니다. 

 

 

 

 

알파벳 순서를 맞춰야 하기 때문에 안쪽 원과 바깥쪽 원을 왔다 갔다 하며 길을 찾아야 합니다. 통로를 통과했을 때에만 움직이던 이동방향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여 올바른 길을 찾으면 됩니다. 

이 미로 찾기를 잘 풀었다면 다른 미로 길 찾기 게임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링크로 걸어두었으니 바로 눌러서 가거나 똑똑 퀴즈 카테고리에서 찾으면 됩니다. 

 

똑똑 퀴즈 009 미로 길 찾기 WITH 쉬미 숫자와 연산기호 있는 미로 게임


 

미로 길찾기 포스팅을 하려고 지난번에 올렸던 미로 길 찾기 2 포스팅을 열어 보았습니다. 쭉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썼던 내용의 뒷부분이 없어서였습니다. 첫 번째 조건까지만 적혀있고 포스팅이 끝이나 있었습니다. 분명히 2가지 다른 조건을 각각 써 놓았고 퀴즈의 답까지 써서 글을 마무리하였는데 어째서 글의 반이 사라진 건지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항상 글을 올린 후에 제대로 글이 발행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이렇게 되었다면 그때 알아차리고 바로 수정을 했을 텐데 어떻게 된 일인지 정말 이해가 안 갔습니다.

 

앞으로 글을 올릴 때 마지막까지 더 신중히 확인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고치려고 수정을 누르고 글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거기에는 뒷부분 글이 정상적으로 다 있었습니다. 고칠 부분이 없어서 다시 완료를 했더니 자꾸 화면에 오류가 떴습니다. HTML 어느 부분이 잘못되었다는 경고인데 무슨 뜻인지 어디를 고쳐야 한다는 건지 도무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에드센스 광고 코드가 바뀌었다는 공지를 본 기억이 있어서 새로 받은 코드로 광고를 바꾸었습니다. 그런 후 완료를 눌렀더니 정상적으로 발행이 되었습니다. 

이런 일을 겪었더니 혹시 다른 글들도 이런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으려나 조금 걱정이 됩니다. 

 

QUIZ,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