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똑똑 퀴즈

똑똑 퀴즈 005 답이 뭐야 Easy QUIZ 사다리 타기 연결을 하세요

by 쉼4S 2021. 4. 28.

[ 쉼4S의 똑똑 퀴즈 005 ] 

답이 뭐야? 쉬운 퀴즈, 사다리 타기 연결 선긋기 

QUIZ. What's the answer? Easy quiz, ladder riding game, drawing a line.

 

 

오늘도 쉬미와 나우는 함께 놀았습니다. 책도 읽고 블록 쌓기도 하고 스케치북에 그림 그리기도 했습니다. 한참 놀다 보니 방안이 엉망이 되었습니다. 그때 쉼이 간식을 갖고 왔습니다. 지저분해진 방안을 보고 쉼은 방을 먼저 치운 후에 간식을 먹으라고 말했습니다. 쉬미는 해야 할 일을 생각했습니다. 장난감 치우기. 책 정리하기. 책상 닦기. 간식을 먹기 전에 쉬미와 나우가 해야 할 일은 세 가지였습니다. "우리 사다리 타기로 해야 할 일을 나누자." 쉬미는 3번까지 있는 사다리 타기를 그렸습니다. 아래쪽에는 A 장난감 치우기, B 책 정리하기, C 책상 닦기라고 해야 할 일을 하나씩 썼습니다. 쉬미와 나우는 각자 선택한 일 하나는 혼자 하고 나머지 하나는 함께 하기로 정했습니다. 3번을 고른 나우는 A 장난감 치우기가 나왔습니다. 쉬운 C 책상 닦기일 줄 알았는데 장난감 치우기가 나와 불평하였습니다. "위에 있는 번호대로 결정되는 거 아니었어?" 사다리 타기의 원리를 제대로 이해 못한 나우는 불만스러웠지만 제가 맡은 장난감 치우는 일을 끝냈습니다. 방안을 깨끗이 치운 쉬미와 나우는 맛있게 간식을 먹었습니다.

 

나우의 말처럼 1번은 A, 2번은 B, 3번은 C가 되려면 사다리 그림 어디에 선 하나를 그어야 할까요?

Where should I draw a line in the ladder picture to be number 1→ A, number 2 →B, and number 3→ C?

 

 

오늘의 똑똑 퀴즈는 사다리 타기게임입니다. 많이 해보았을 겁니다. 

사다리 타기가 어떻게 퀴즈가 되지? 하고 의아해하는 분도 있을 겁니다. 퀴즈는 특별한 형식이 따로 정해진 것이 아닙니다. 어떤 것에 의문을 갖고 답을 찾는다면, 혹은 순서나 방법을 찾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퀴즈가 될 수 있습니다. 

 

내가 선택한 번호가 어디로 갈지 알 수 없는 것이 사다리 타기의 묘미입니다. 그래도 사다리 타기를 했을 때 한 번쯤 그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 여기에 혹은 저기에 선 하나만 있었어도 더 좋은 결과를 얻었을 텐데 하고 아쉬워해본 적이 있었을 겁니다. 위의 사다리 타기 그림을 보고 어디에 선을 그어야 나우가 원했던 것처럼 1번은 A, 2번은 B, 3번은 C로 갈 수 있을지 잘 생각해 보세요. 선이 몇 개 없기 때문에 하나씩 시도해 봐도 금방 답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답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정답>>

 

B와 C를 연결하는 가로선 바로 위 혹은 바로 밑에 B와 C를 연결하는 가로선 하나를 그어 주면 됩니다. 

Just above or below the horizontal line connecting B and C

이때 정답 선은 A와 B를 연결하는 위 아래쪽의 2개의 가로선 사이에 위치해야 합니다. 그 범위 안에 B와 C를 연결하는 가로선을 그으면 1, 2, 3번은 순서대로 A, B, C와 연결이 됩니다.

 

 

답이 뭐야? 어려운 퀴즈, 사다리 타기 연결 선긋기

위의 문제보다 조금 난이도가 높은 문제입니다. 번호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선도 몇 개 더 있습니다. 이 퀴즈 역시 선 하나를 그어 1번은 A, 2번은 B, 3번은 C, 4번은 D로 가도록 만들어 보세요. 

 

 

어디에 선을 그으면 될지 정답을 알아냈습니까? 이 퀴즈의 답은 2개입니다. 2개의 답을 모두 찾아보세요.

 

 

QUIZ,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