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숫자 퀴즈

숫자퀴즈 013 12, 24, 35 다음 빈칸에 들어갈 수는 무엇입니까?

by 쉼4S 2021. 6. 14.

[쉼4S의 숫자퀴즈]

숫자퀴즈 013. 12, 24, 35 다음 빈칸에 들어갈 수는 무엇입니까?

QUIZ. What can we do to get in the blank?

 

 

 

가로로 4칸 그리고 세로로 3칸으로 만들어진 표가 있습니다. 각 칸에는 숫자가 쓰여 있습니다. 12개의 칸 중에서 마지막 칸은 비어 있습니다. 물음표가 있는 빈칸에 들어갈 수는 무엇입니까?

 

숫자퀴즈-표
숫자퀴즈 013 빈칸에 들어갈 수는 무엇입니까?

 

빈칸 채우기 숫자 퀴즈입니다.

 

오랜만에 표로 만들어진 숫자 퀴즈를 만들어 봤습니다.

사실 빈칸으로 또는 물음표로 된 마지막에 올 수는 무엇인가 하는 퀴즈는 기본적으로 풀이 방법은 동일합니다. 하지만 그 퀴즈를 표로 만들 것인지 아니면 옆으로 또는 위아래로 나열하는 방식으로 할 것인지 또는 원형으로 만들 것인지 등으로 여러 가지 방식으로 표현 방식을 바꾸면 완전히 다른 퀴즈를 접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많이 풀어 봤던 문제라 해도 표현 형태를 또는 제시 순서만 바꿔도 낯설게 느껴져 풀지 못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같은 풀이 방식만으로 퀴즈를 풀기보다는 다양한 형태를 접해보는 것이 새롭게 느껴져서 퀴즈를 푸는 재미가 더해집니다. 그래서 같은 형태의 퀴즈만 연속으로 올리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항상 새롭고 좀 색다른 형태가 없을까 고심합니다.

 

표 형태의 빈칸에 들어갈 숫자 찾기 방식의 숫자 퀴즈는 아주 많이 사용되는 기본적인 숫자퀴즈 방식이기 때문에 익숙할 겁니다. 그래서 어렵지 않게 풀었으리라 예상됩니다. 

 

 

정답을 확인하겠습니다. 

 

정답>>

 

54

 

퀴즈를 풀어보겠습니다. 

이 퀴즈는 세로로 3개의 칸이 한 세트입니다. 즉 2, 3, 12 / 3, 5, 24 / 4, 6, 35 이렇게 따로 떼어 보아야 합니다. 그래도 딱 맞아떨어지는 연산 방법이 없을 겁니다. 여기서 한 단계를 더 거쳐야 답이 나옵니다. 위의 2개의 숫자에 각각 1씩 더해줍니다. 그러면 3, 4, 12 / 4, 6, 24 / 5, 7, 35 이렇게 숫자가 변환됩니다. 이제 답이 예측될 겁니다. 

위의 2개의 숫자에 각각 1을 더해 나온 숫자들의 곱이 제일 아래칸의 숫자입니다. 

그러므로 문제에 해당하는 5와 8에 1씩 더해주면 6과 9가 되므로 답은 두 수의 곱인 54입니다. 

 

QUIZ,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