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숫자 퀴즈

숫자퀴즈 017 8+8=0 막대를 1개만 움직여 식을 성립시키세요

by 쉼4S 2021. 7. 28.

[ 쉼4S의 숫자퀴즈 ]

숫자퀴즈 017 막대를 1개만 움직여 식을 성립시키세요.

QUIZ. Move only one bar to form an equation.

 

 

 

 

1. 8+8=0

2. 6+9=11

 

막대 움직이기 퀴즈입니다. 

성냥개비 퀴즈라고 하는 퀴즈입니다. 

오늘 퀴즈는 아주 기본적인 방법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움직일 수 있는 막대는 오직 1개입니다. 

 

숫자퀴즈 017 막대를 1개만 움직여 식을 성립시키세요

 

막대 움직이기 퀴즈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한자리 수의 덧셈 형식입니다. 그렇지만 연산에 사용하는 숫자가 한자리 수이다 보니 만들 수 있는 문제에 한계가 있습니다.

막대 움직이기 퀴즈를 좋아해서 더 자주 문제를 올리고 싶은데 이미 많은 문제를 만들어서 새로운 것을 만들려니 힘듭니다. 

 

막대 움직이기 퀴즈를 포스팅하는 건 오랜만이라 초심으로 돌아가는 마음으로 간단한 기본적인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문제는 2개입니다. 

 

 

오늘 퀴즈는 많이 아는 대중적인 유형의 퀴즈이고 간단한 기본형이기 때문에 퀴즈를 푸는 모든 분들이 답을 맞힐 수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 

 

 

정답>>

그래서 정답 공개는 생략하겠습니다. 

 

이 블로그에서 처음 써보는 스티커입니다. 네이버에선 항상 스티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는 없어서 불편하다고 투덜거렸는데, 최근에야 어디에 있는지 알았답니다. 메뉴 상단에 떡하니 있었는데 여태 몰랐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몇 달이 지났음에도 아직도 모르는 기능이 많습니다.

이제 스티커를 찾았으니 앞으로 종종 사용할 예정입니다. 스티커는 보기에도 귀여울 뿐 아니라 아무래도 퀴즈 블로그다 보니 정답 전에 여백이 필요하여 스티커가 무척 유용하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에게 기분 전환으로 가볍게 퀴즈 하나 푸는 즐거운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QUIZ,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