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그림 퀴즈

그림퀴즈 아이큐 테스트 2 빈칸에 들어갈 맞는 모양과 색깔은 무엇입니까?

by 쉼4S 2021. 6. 22.

[쉼4S의 그림퀴즈]

9개의 칸에 그림이 있습니다. 빈칸에 들어갈 맞는 모양과 색깔은 무엇입니까?

QUIZ. There are pictures in 9 squares. Which shape and color would fit in the blanks?

 

 

 

 

지난번에 한 아이큐 테스트 재미있었습니까?

또 다른 아이큐 테스트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형식은 지난번과 동일합니다. 

가로로 3칸, 세로로 3칸 모두 9칸이 있습니다. 각 칸마다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림이 어떻게 변하는지 잘 보고 물음표가 있는 빈칸에 들어갈 그림이 무엇인지 맞히는 퀴즈입니다. 

 

아이큐-테스트
그림 퀴즈 아이큐 테스트 2

 

오늘도 퀴즈는 모두 4개입니다. 

4문제 모두에 이중으로 겹친 사각형 그림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각 문제에 적용되는 규칙은 다릅니다. 

1번부터 4번까지 각각의 퀴즈에 적용된 규칙을 알아내어 마지막 칸의 물음표 자리에 들어갈 그림의 모양과 색깔을 맞혀 보십시오.

 

시간제한이 없기 때문에 4문제 모두 풀 수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 어려운 문제가 아니어서 포기하지만 않으면 풀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성급하게 답부터 보지 마시고 퀴즈 4문제를 모두 맞히기에 도전해 보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두뇌가 반짝반짝 빛을 발할 기회입니다.

퀴즈가 쉽건 어렵건 스스로의 힘으로 답을 찾아내면 기분이 좋지 않습니까?

짧은 시간에 얻을 수 있는 성취감입니다. 그 기회를 버리지 마시고 풀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 퀴즈이기 때문에 정답을 이미지로 준비했습니다. 

 

퀴즈를 다 풀었습니까?

그러면 정답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잠깐, 아직 풀지 않았다면 다시 퀴즈로 돌아가 풀어보기를 권합니다. 

 

 

 

정답>>

 

정답
아이큐 테스트 답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1번 : 가장 단순한 규칙입니다. 가로, 세로, 대각선 모든 방향으로 규칙이 있기 때문에 어떤 방법으로도 풀 수 있습니다. 

대각선 방향으로 적용되는 규칙을 설명하자면 대각선에 위치한 칸에 있는 그림은 동일합니다.

 

2번 : 바깥쪽 사각형과 안쪽 사각형에 적용되는 각각의 규칙을 찾아야 합니다.

바깥쪽 사각형의 경우 맨 위 왼쪽 첫 번째 칸부터 색깔은 빨강, 파랑, 보라 순서입니다. 중간은 파랑, 보라, 노랑 순서입니다. 이것으로 빨강, 파랑, 보라, 노랑 순서임을 유추해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래칸의 노랑, 빨강 다음 순서가 파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안쪽 사각형의 경우에는 맨 위 왼쪽 첫 번째 칸부터 색깔은 노랑, 빨강, 파랑 순서입니다. 중간은 초록, 노랑, 빨강 순서입니다. 그러므로 아래칸의 파랑, 초록 다음 순서는 노랑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바깥쪽 사각형의 색이 파란색이고 안쪽  사각형의 색은 노란색이 되어야 합니다. 

 

3번과 4번 문제는 조금 깊이 생각해야 합니다. 

 

3번 : 2번과 같이 바깥쪽 사각형과 안쪽 사각형의 규칙을 따로 찾아야 합니다. 

바깥쪽 사각형은 검정, 하양, 검정 순으로 색이 번갈아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빈칸에 들어갈 것은 검은색입니다. 

안쪽 사각형은 세로로 3칸이 한 세트입니다. 가장 왼쪽부터 보면 (노랑, 파랑, 초록), (빨강, 파랑, 보라)입니다. 이렇게 묶어서 정리해 보면 어떤 관계일지 짐작이 갈 겁니다. 위의 2칸에 있는 색을 섞으면 아래쪽 색깔이 됩니다. 그러므로 빨강과 노랑이 섞인 주황색이 빈칸에 들어갑니다. 

 

4번: 이 문제는 가로로 3칸이 세트입니다. 그리고 바깥쪽 사각형과 안쪽 사각형에 적용되는 규칙은 같습니다. 

왼쪽 칸과 중간 칸에 있는 색이 같으면 오른쪽 칸의 색이 검은색이 되고, 다르면 흰색이 됩니다. 

그러므로 아래칸의 바깥쪽 사각형의 색이 노랑과 빨강으로 서로 다르므로 바깥쪽 사각형의 색은 흰색이 됩니다. 그리고 안쪽 사각형의 색도 빨강과 파랑으로 서로 다르므로 흰색이 됩니다. 

 

오늘 아이큐 테스트를 위한 그림 퀴즈 잘 풀었습니까?

다음에 또 다른 아이큐 테스트 문제를 준비하겠습니다. 

 

QUIZ,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