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그림 퀴즈

넌센스 그림 초성 3단계 연상 퀴즈 3

by 쉼4S 2021. 6. 9.

[ 쉼4S의 3단계 연상 퀴즈 ]

 

3단계 연상 퀴즈입니다. 정답을 연상시킬 힌트가 글자로 바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넌센스 퀴즈, 그림 퀴즈 그리고 초성 퀴즈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각 단계에서 주어진 힌트가 무엇인지 찾아내고 정답을 알아맞히면 됩니다.

 

 

1단계 넌센스 퀴즈

1단계는 넌센스 퀴즈입니다.

이번 문제에는 2개의 그림 넌센스 퀴즈가 있습니다. 1번과 2번 각각의 답을 알아내야 합니다.

1번 그림에는 곰이 있습니다. 

2번 그림에는 아이가 울고 있습니다. 

1번과 2번의 답은 2글자입니다. 

1단계 그림 넌센스 퀴즈의 답은 무엇입니까?

 

연상 퀴즈 1단계 넌센스 퀴즈

2단계 그림 퀴즈

2단계는 그림 퀴즈입니다. 

그림 퀴즈는 힌트로 주어진 그림을 보고 무엇을 의미하는지 연상되는 것을 찾으면 됩니다. 

연상 퀴즈 2단계 그림 퀴즈

3단계 초성 퀴즈

3단계는 초성 퀴즈입니다. 

1, 2단계에서 답을 찾아냈다면 3단계는 쉽게 풀 수 있을 겁니다. 

초성 퀴즈 힌트 입니다. 

 

ㅂ  ㅌ  ㅂ

 

정답은 3글자입니다.

답을 찾으셨습니까?

 

3단계 연상 퀴즈에서 가장 답을 찾기 쉬운 것은 아마 2단계인 그림 퀴즈일 겁니다.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3단계 초성 퀴즈의 경우에는 1, 2 단계에서 힌트를 찾았을 경우에는 쉽습니다. 1, 2 단계의 답을 통해서 3단계의 초성의 답이 무엇일지 추리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 2 단계를 풀지 못했을 경우에는 3단계 초성 퀴즈의 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 초성에 대한 힌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3단계 초성 퀴즈는 무엇으로 할까 만들 때 고민을 했습니다. 초성이 너무 쉬워서 1단계 넌센스 퀴즈를 풀지 못한 사람도 2단계 그림 퀴즈만으로도 답을 알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른 초성으로 바꿀까 고민했는데 그냥 처음 생각했던 대로 문제를 만들었습니다. 변경하려고 고려했던 초성은 (ㅇㄹㅈㄹ ㅇㅎㅇ)였습니다. 

 

답을 확인하겠습니다. 

 

 

 

정답>>

.

.

.

베토벤

 

너무 쉬웠나요? '엘리제를 위하여'로 했다면 '베토벤'보다는조금 어렵지 않았을까 예상해 봅니다.

 

1단계 넌센스 그림 퀴즈는 베토벤의 교향곡입니다. 1번은 영웅이고 2번은 운명입니다.

1번 그림에서 숫자 0 안에 곰(곰 웅, 熊)이 있습니다.  2번은 아이가 울고 있는 그림인데 아이가 가슴에 달고 있는 이름표에 명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2단계 그림 퀴즈는 음악, 작곡가를 연상시키는 의미로 악보와 피아노로 만들었습니다. 

 

넌센스 그림 초성 3단계 연상 퀴즈 2

넌센스 그림 5단계 연상퀴즈 2

 

베토벤은 청력을 완전히 잃은 상태에서도 작곡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역경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은 그의 불굴의 의지와 노력을 떠올리며 만들어 본 퀴즈였습니다. 

 

QUIZ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