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그림 퀴즈

그림퀴즈 아이큐 테스트 빈칸에 들어갈 맞는 모양은 무엇일까요?

by 쉼4S 2021. 5. 31.

[쉼4S의 그림퀴즈]

9개의 칸에 그림이 있습니다. 빈칸에 들어갈 맞는 모양은 무엇일까요?

QUIZ. There are pictures in 9 squares. What shape should I put in the blank?

 

 

 

가로 3칸, 세로 3칸 모두 9칸이 있습니다. 각 칸마다 그려져 있는 그림을 보고 물음표가 있는 빈칸에 들어갈 모양이 무엇인지 맞히는 그림 퀴즈입니다.

 

문제는 1번부터 4번까지 모두 4개입니다. 비슷한 형태를 가진 문제이지만 각각 다른 규칙이 적용됩니다.

각 문제에 적용되는 규칙이 어떤 것인지 잘 생각해보고 퀴즈를 풀어 보세요. 

 

그림퀴즈-문제
쉼4S의 그림퀴즈 빈칸에 들어갈 모양은 무엇일까요?

 

아이큐 테스트를 해 본 사람이라면 이런 방식의 퀴즈를 보셨을 겁니다. 아이큐 테스트 용으로 많이 이용되는 퀴즈입니다.

문제가 아주 어렵지는 않습니다. 해본 사람은 알 테지만 이런 유형의 퀴즈는 난이도가 어렵다기보다는 제한 시간 안에 풀어야 할 문제의 개수가 많습니다. 몰라서가 아니라 시간이 모자라서 다 못 푼 사람이 많을 겁니다. 

 

시간제한이 없으니 모두 풀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문제를 보면 알겠지만 조금만 생각해 보면 풀이 방법을 찾아낼 수 복잡하지 않은 퀴즈랍니다. 

 

 

퀴즈를 다 풀었다면 정답을 확인하겠습니다. 

 

정답>>

 

그림 퀴즈이기 때문에 정답 그림을 준비했습니다. 

그림퀴즈-정답
그림퀴즈 정답

그림만 보고는 잘 이해가 안 가는 분들을 위해 정답 그림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 1번 : 규칙은 단순합니다. 가로로 풀어도 되고 세로로도 풀 수 있습니다. 각 칸에 있는 검은 네모 모양은 칸의 9분의 1의 크기입니다. 가로로는 첫 번째 그림의 검은 네모 모양이 옆으로 한 칸씩 움직입니다. 때문에 문제에 해당하는 제일 밑 칸의 네모칸도 같은 방식으로 옆으로 움직입니다. 

 

* 2번 : 세로로 위, 중간, 아래 3개의 칸이 한 그룹입니다. 3칸에 있는 검은 네모 모양을 합치면 3분의 1 등분한 세로로 긴 직사각형 모양이 나옵니다. 

 

* 3번 : 가로로 3개의 칸에 규칙이 적용됩니다. 가장 왼쪽 칸인 첫 번째 칸에서 중간 칸에 있는 네모 모양을 빼면 오른쪽 칸의 네모 모양이 됩니다. 

 

* 4번 : 가로로 3개의 칸에 규칙이 적용됩니다. 가로 줄로 3개의 칸의 검은 사각형을 합하면 1개의 칸을 완전히 채웁니다. 

 

아이큐 테스트에 많이 이용되는 그림 퀴즈, 빈칸에 들어가는 알맞은 모양을 찾는 퀴즈였습니다. 적용되는 규칙을 찾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계속 풀게 되던데 여러분은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아이큐 테스트를 위한 또 다른 퀴즈도 풀고 싶지 않습니까?  

 

QUIZ, 쉼 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