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그림 퀴즈

신기하고 재미있는 착시 그림 이중 그림 퀴즈 5 고양이

by 쉼4S 2021. 7. 18.

[쉼4S의 그림퀴즈]

신기하고 재미있는 착시 그림 이중 그림 퀴즈 5

그림 속에 숨어 있는 또 다른 그림을 찾아보세요.

QUIZ. What is the picture hiding in the picture?

 

 

 


오랜만에 신기하고 재미있는 착시 그림 이중 그림 퀴즈를 준비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이중 그림입니다.
보이는 그림 속에 어떤 다른 그림이 숨어 있다는 뜻입니다.

그림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고양이
착시그림 이중그림 퀴즈


네이버에서 이 퀴즈와 같은 방식으로 그려진 퀴즈를 이미 보고 왔다면 2개의 그림이 비교될 겁니다.

같은  의도를 갖고 그려졌지만 2개의 그림의 느낌이 많이 다릅니다. 네이버쪽 그림은 단순화하고 변형이 많이 되어 숨겨진 그림을 더 분명하게 드러낸 편이고, 티스토리쪽 그림은 보다시피 원본 그림을 최대한 그대로 살리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숨겨진 그림의 비중이 적어 찾기가 더 까다롭습니다.  

 



A cat has nine lives. 

'고양이는 목숨이 9개이다'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어디에서 유래된 말일까요?

 

'고양이는 9개의 목숨을 가지고 있다. 3번은 놀고, 3번은 길을 잃고, 3번은 머물러 있다.'라는 오래전부터 내려온 영어 속담이 있습니다.

 

고양이
고양이

 

영국의 셰익스피어가 쓴 명작 로미오와 줄리엣 속 대사에서도 '고양이의 아홉 목숨 중 하나밖에 없다'라고 고양이의 목숨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좀 더 기록을 거슬러 올러가면 고대 이집트에서 고양이를 신성한 동물로 믿고 신으로 받들었다는 사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의 신화 속에 등장하는 태양신 라가 사후 세계를 방문할 때마다 고양이로 변신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집트에서 숫자 9를 신성한 숫자로 여겼기 때문에 신성시했던 고양이와 연관 지어 9개의 목숨이 있다는 말이 시작된 것이 아닌가 추측됩니다.
고양이의 목숨에 대해서는 나라마다 조금씩 다른 유래설이 있다고 합니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착시그림 이중그림 퀴즈 1 숨겨져 있는 글자를 찾아 보세요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다치지 않는 고양이의 탁월한 신체적 특성이 목숨이 9개가 있다는 설에 한몫을 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QUIZ,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