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그림 퀴즈

신기하고 재미있는 착시 그림 이중 그림 퀴즈 4 그림 속에 숨어 있는 얼굴을 찾아보세요.

by 쉼4S 2021. 3. 31.

[ 쉼4S의 그림 퀴즈 ]

신기하고 재미있는 착시 그림 이중 그림 퀴즈 4

 

그림 속에 숨어 있는 얼굴을 찾아보세요.

 

 

 

그림퀴즈입니다.

착시 그림 이중 그림으로 만든 숨은 그림 찾기 퀴즈입니다.

나무 그림이 있습니다.

꽃도 잎도 없이 나뭇가지만 앙상하네요.

혹시 딱 그림을 처음 보는 순간 나뭇가지 사이로 무언가 얼핏 보이지 않았나요?

뭔가 연상되는 형태가 있나요?

아니면 그냥 단순한 나무만 보이나요?

 

처음에는 그냥 설명 없이 나무 이미지를 보고  그림 속에 '숨겨진 것을 찾아보세요'라고만 퀴즈를 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면 감을 전혀 못 잡고 갸우뚱하는 사람이 있을 것 같아서 찾는 것에 대한 힌트를 주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그림 속에 숨어 있는 얼굴을 찾아보세요'라고 찾아야 하는 것이 사람의 얼굴이라는 것을 문제 속에 명시하였습니다.

찾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면 더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나뭇가지가 단순한 형태여서 그것만으로 사람의 얼굴을 표현하려니 참 힘들었습니다. 세밀한 표현을 할 수가 없어서 단순한 형태가 되어 좀 아쉽습니다. 그런 점을 염두에 두고 찾아 주세요. 그래도 사람 얼굴이라는 인식을 갖고 그림을 보면 보일 겁니다.

나뭇가지가 많지 않습니다. 복잡하게 얽혀 있지도 않습니다. 조금만 집중하면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숨겨진 사람의 얼굴은 모두 6개입니다.

와, 생각보다 많죠?

저렇게 단순한 나무 그림 안에 사람 얼굴이 6개나 있다니.

네, 꾸역꾸역 집어넣느라 고생 많이 했습니다.

 

나무 그림 속에 숨겨진 얼굴을 찾아보세요.

 

 

 

쉬미는 어떤 놀이를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나는 험난한 현시대의 어둠 속에서 헤매는 사람들의 길을 밝히는 등불이 되라는 막중한 사명을 갖고 태어난 위대한 토끼 종족의 고귀한 로열패밀리의 혈통을 이어받은... "

아이고, 따라 읽는 것만으로도 숨이 찬데 아직도 한참 남았나 봐요. 저 긴 자기소개는 과연 언제쯤 끝날까요?

아무래도 쉬미가 아이엠그리운드 게임을 잘못 이해했나 봐요. 저렇게 눈을 초롱초롱하게 빛내며 열성적으로 자기소개를 하는 것을 보면요.

어쩌면 자기소개가 너무 길면 상대방이 기억하지 못하니까 일부러 그러는 잔꾀일 수도. 아리송하네요.

여러분 생각은 어떤가요?

 

 

신기하고 재미있는 착시 그림 이중 그림 퀴즈의 정답을 보겠습니다.

 

정답>>

 

 

모두 찾았나요?

 

무심히 보았을 때는 보이지 않겠지만 찾는 것이 얼굴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나뭇가지가 만드는 얼굴의 형태가 보이죠? 더구나 나뭇가지가 많지 않은 단순한 그림이어서 찾기에 어렵진 않았을 겁니다. 

 

그림 퀴즈처럼 그림으로 정답을 공개해야만 하는 경우에는 전에는 이미지 검색에 정답 이미지가 뜰까 봐 걱정했습니다. 지금은 걱정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 정답 이미지가 검색 때 포스팅의 썸네일로 뜬 적이 있었거든요. 

 

티스토리에서 글을 쓰기 시작한 후엔 포스팅 후 항상 제대로 썸네일이 나오는지 다음에서 검색해 봅니다. 썸네일 이미지가 정해놓은 대로 포스팅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입니다. 정답 이미지가 그대로 썸네일로 올라가 몇 번이나 수정을 했는데 안 고쳐져서 결국 그 이미지를 삭제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글을 검색했을 때 엉뚱한 이미지가 썸네일로 되는 경우엔 바꾸려고 시도했지만 여러 번 수정해도 안 되는 것도 있습니다. 현재도 몇 개의 포스팅의 썸네일이 제가 지정했던 퀴즈 이미지가 아닌 다른 이미지로 되어 있고 아예 누락되어 안 나타는 것도 있습니다. 제가 모르고 그냥 방치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여러 번 바꾸려 시도하였으나 적용되지 않은 것이니 이해를 바랍니다. 

오늘 쓴 글은 꼭 제대로 지정한 이미지가 썸네일로 올라가야 할 텐데, 염려됩니다.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