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그림 퀴즈

넌센스 퀴즈 넌센스 그림 퀴즈 002 - 길, 파, 사자성어

by 쉼4S 2021. 4. 26.

[ 쉼4S의 넌센스 퀴즈 002 ]

 

넌센스 퀴즈 002A

 

 

1. 오래전부터 있었는데 항상 새것이라고 부르는 길은?

2. 미래를 예언하는 길은?

3. 불이 난 길은?

4. 3번의 불이 꺼지고 난 길은?

5. 일하는 길은?

6. 쉬지 않고 일하던 길이 쓰러졌다. 이유는?

7. 가짜가 아닌 참인 길은?

8. 길이 4개가 있으면?

9. 길이 6개가 있으면?

10. 길이 100개가 있으면?

 

넌센스 퀴즈입니다. 

원래는 넌센스 퀴즈 문제를 이미지로 만들어서 올렸는데 안 만들고 그냥 글로 적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포스팅할 때엔 사진은 올리지 않거나 꼭 필요한 것만 1, 2개만 올리라는 조언의 글을 많이 봤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려 할 당시에 봤던 글들에선 반대로 사진을 많이 올릴수록 좋다고 15개 이상은 올려야 한다고 해서 고민했는데, 이젠 반대로 필요한 이미지조차도 줄여야 하나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제 블로그는 퀴즈이기 때문에 퀴즈 문제에 필요한 이미지는 꼭 올려야 하니까요. 

글로 된 넌센스 퀴즈는 그냥 본문에 써넣어도 되니까 이미지 총량을 줄이기 위해 이렇게 바꿨습니다. 

 

오늘 넌센스 퀴즈 A에선 '길'이라는 단어로 퀴즈를 만들어 봤습니다. 글자를 갖고 이렇게 저렇게 시도해보니까 꽤 많은 퀴즈 문제가 만들어졌습니다. 그중에서 공통성이 있는 것들로 추려 보았습니다. 답은 전부 2글자입니다. 

 

넌센스 퀴즈 002B

1. 채소 학교에 다니는 남학생 파를 뭐라고 부를까?

2. 채소 학교에 다니는 여학생 파를 뭐라고 부를까?

3. 귀족이 된 파를 뭐라고 부를까?

4. 증명사진을 찍으러 간 파가 긴장해서 표정이 굳었다. 사진사가 파에게 뭐라고 했을까? 3글자

5. 파가 아니다를 2글자로 하면?

6. 파의 왕을 뭐라고 부를까?

 

이번에는 '파'라는 단어로 퀴즈를 만들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한번 파 글자를 갖고 넌센스 퀴즈를 만들었습니다. 그 문제들이 궁금한 분은 쉼4S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해서 퀴즈를 풀어 주세요.

 

다 풀었으면 이제 정답을 확인하겠습니다. 

 

 

넌센스 퀴즈 002A의 정답입니다.

 

1.  세로 (새로)

2.  타로

3.  화로

4.  탄로

5.  근로

6.  과로

7.  진로

8.  포로

9.  육로

10.  백로

 

넌센스 퀴즈에서는 약간의 맞춤법 오류는 무시하고 넘어가는 것 아시죠? 1번은 그 점에 착안하여 같은 발음으로 구상한 퀴즈입니다. 2번 타로는 타로 카드입니다. 9번의 육로는 육지길입니다.

 

넌센스 퀴즈 002B의 정답입니다.

 

1.  파군

2.  파양

3.  파경

4.  파김치

5.  노파

6.  파킹

 

3번의 경은 SIR로 귀족들에게 붙이는 존칭입니다. 4번은 파, 김치~ 이런 의미입니다. 

모두 이해되시죠? 재미있었나요?

 

 

이번에는 넌센스 그림 퀴즈를 보겠습니다. 

 

넌센스 그림 퀴즈 002A

넌센스 그림 퀴즈 002A 문제는 쉽게 만들었습니다.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보이는 대로 답을 말하면 됩니다. 정답은 2글자입니다.

 

넌센스 그림 퀴즈 002B

넌센스 그림 퀴즈 002B 문제는 넌센스 그림 퀴즈 001에서 풀어봤던 방식의 퀴즈입니다. 같은 방식으로 풀면 됩니다. 문자를 넣어 넌센스 그림 퀴즈를 만들었기 때문에 넌센스 문자 그림 퀴즈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퀴즈를 풀어야 할 방향성이 보이지 않나요? 정답은 1글자입니다.

 

넌센스 그림 퀴즈 002C

넌센스 그림 퀴즈 002C 문제는 사자성어입니다. 많이 들어본 어렵지 않은 사자성어를 골랐습니다. 그림을 보면 어떤 사자성어가 연상되나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미지는 정사각형이어야 한다고 해서 위와 같이 정사각형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랬더니 1 개의 이미지 안에 1개의 문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넌센스 그림 퀴즈를 1, 2개 정도는 더 넣고 싶은데 사진 용량에 대한 얘기를 듣고 난 후라 선뜻 이미지를 더 넣기가 주저됩니다. 사진 이미지에 글자를 넣으면 안 된다는 얘기까지 들어서 머릿속이 복잡합니다. 글자를 안 넣고 어떻게 퀴즈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을까? 이미지 때문에 어느 날 갑자기 저품질 블로그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 일이 발생할까 걱정됩니다. 

 

 

넌센스 그림 퀴즈 002의 정답입니다.

 

A.  양말

B.   창

C.   갑남을녀

 

모두 맞혔나요?

제 블로그에 있는 퀴즈들은 제가 직접 만들기 때문에 다른 곳에선 볼 수 없습니다. 쉼4S에서만 볼 수 있는 새로운 퀴즈, 즐거운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