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그림 퀴즈

넌센스 퀴즈 넌센스 그림 퀴즈 001 - 독특한 새로운 퀴즈

by 쉼4S 2021. 4. 9.

 

넌센스 퀴즈 001A

 

네이버 블로그에선 넌센스 퀴즈와 그림 넌센스 퀴즈를 따로 포스팅하였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선 방식을 조금 바꾸어 한 포스팅에 두 가지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미 올렸던 같은 넌센스 퀴즈를 올리는 건가요?

 

 

아닙니다. 숫자퀴즈나 그림퀴즈에서와 마찬가지로 퀴즈의 유형이 같을 뿐이지 같은 문제는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한번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요, 어떤 퀴즈 하나를 만들어 놓으면 같은 유형의 문제가 동시에 몇 개가 만들질 때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선택하여 포스팅합니다. 나머지 문제 중에서 몇 달쯤 후에 다시 쓰려고 남겨두는 것도 두 세 개정도 있지만 버려지는 문제들도 있습니다. 버려지는 퀴즈들은 퀴즈 자체에 결격사항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한 번 올렸던 퀴즈와 너무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티스토리에 새로 블로그를 개설하게 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렇게 아깝게 버려지는 퀴즈들을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어렵게 만들었는데 그냥 버리기는 너무 아깝거든요.

 

특히나 넌센스 문제는 만들어지는 원리가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떤 한 가지에 대해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많은 수가 한꺼번에 생각날 때가 자주 있습니다. 그런데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개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중에 무엇을 선택할지 꽤나 고민됩니다. 선택되지 않고 남는 것을 버릴지 추후에 사용할지 결정하기도 힘듭니다. 

오늘 넌센스 퀴즈 001A에 사용한 소재가 약입니다. 약을 사용하여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미 한번 넌센스 퀴즈를 올린 적이 있습니다. 때문에 또 생각난 약에 대한 넌센스 퀴즈들을 어떻게 할까 고민했는데 이렇게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으니 새로 만든 넌센스를 소개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넌센스 퀴즈 001B

 

이번에는 장에 대한 문제들이 많습니다. 

답을 알겠나요?

 

답이 궁금하나요? 나우도 궁금해 하네요.

 

넌센스 퀴즈 001A 정답입니다.

 

1. 한약

2. 투약

3. 사약

4. 약국

5. 안약

6. 해약

7. 신약 

 

4번 문제는 상식적인 측면에서 접근한 답입니다. 난센스 퀴즈 중간에 이런 식으로 허를 찌르는 답이 있으면 더 재미있더군요. 7번 문제는 성서 신약, 구약의 신약입니다. 

 

1. 곤장

2. 환장

3. 매장

4. 고장

5. 해장

6. 안심, 물안, 불밖, 물밖

 

 

넌센스 퀴즈 001B 정답입니다.

1번 답인 곤장은 형벌의 일종으로 매타작입니다.

장으로 만들 수 있는 넌센스가 너무 많더군요. 이것저것 만들어 봤는데 너무 많아서 분류를 하던가 정확한 설명이 붙지 않으면 여러 개의 답이 나올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 6번의 답은 음...한 가지가 아닙니다.

반대말 넌센스 퀴즈는 어느 부분을 초점으로 잡느냐에 따라 여러 개의 답이 나올 수 있습니다. 불안의 반대말은 먼저 의미상으로 답을 찾으면 안심입니다. 글자를 따로 떼어서 반대말을 찾으면 물안, 불밖 그리고 물밖도 답이 됩니다.

여러분은 몇 개의 답을 찾았나요?

 

넌센스 퀴즈의 정답은 제가 퀴즈를 만들면서 염두에 둔 것을 정답이라고 소개하지만 여러 분이 떠올린 답도 넌센스적인 해석이 적절하다면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넌센스 그림 퀴즈 001A

 

넌센스 퀴즈도 좋아하지만 넌센스 그림 퀴즈를 좋아하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넌센스 퀴즈와 넌센스 그림 퀴즈를 한꺼번에 모았습니다.

사실 넌센스 퀴즈와 넌센스 그림 퀴즈는 만들다보면 겹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넌센스 퀴즈를 만들면서 이건 넌센스 그림쪽으로 만들어도 되겠다, 반대로 넌센스 그림 퀴즈를 만드는데 하다보니 이건 넌센스 퀴즈쪽으로 변형이 될 수 있겠다 싶은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단지 표현의 방식이 글인가 그림인가의 차이여서 그렇겠죠.

 

  

 

넌센스 그림 퀴즈 001B

 

 

 

넌센스 그림 퀴즈 001C

 

세 개의 퀴즈를 보니까 어떠세요?

이런 형태의 넌센스 그림 퀴즈 보신 적 있나요?

쉼4S만의 독특하고 새로운 넌센스 그림 퀴즈를 만들어 보고 싶어서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였습니다. 

 

세 개의 퀴즈는 푸는 방식이 똑같습니다. 

그래서 하나만 풀면 나머지는 자동으로 답이 나옵니다. 

간단하기 때문에 금방 퀴즈의 원리를 알아차렸을 겁니다.

 

나우는 답을 알았나 보네요.

넌센스 그림 퀴즈 001의 정답입니다.

 

A.  솜

B.  뱀

C.  잠

 

모두 맞혔나요?

못 맞힌 사람도 답을 보니까 금방 이해가 되죠?

 

독특한 새로운 방식으로 선보인 넌센스 그림 퀴즈 풀어보니 어떤가요?

만든 사람의 입장으로서 푸는 사람들의 반응이 정말 궁금합니다. 

 

오늘 올린 넌센스 퀴즈와 넌센스 그림 퀴즈 재미있게 풀었나요?

 

 

쉼4S in T 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