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퀴즈 모음/그림 퀴즈

넌센스 그림 초성 3단계 연상 퀴즈 2

by 쉼4S 2021. 4. 29.

[ 쉼4S의 3단계 연상 퀴즈 ]

 

연상 퀴즈입니다. 3번 단계에서 각각의 단계별 힌트를 알아내고 정답을 찾아야 합니다. 각 단계는 넌센스 퀴즈, 그림 퀴즈, 초성 퀴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단계 넌센스 퀴즈 

그림으로 된 넌센스 퀴즈입니다. 넌센스 퀴즈이기 때문에 넌센스적인 시각으로 그림을 보고 답을 찾아야 합니다. 

구름이 있고 비가 내립니다. 아래엔 여자가 서 있습니다. 어떤 의미일까요? 

구름-비-여자
연상퀴즈1단계

 

2단계 그림 퀴즈

그림퀴즈입니다. 간단한 형태의 그림입니다. 이 그림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병-접시
연상퀴즈2단계

그림 퀴즈는 정답과 연관 있는 것을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정답을 확인한다면 이 그림 힌트가 정답을 간략하게 나타낸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3단계 초성 퀴즈

ㅇ     ㅇ     ㅇ     ㄷ     ㄹ     ㅁ

 

넌센스 그림 초성 3단계 연상 퀴즈 1에서는 힌트에 해당하는 각 단계의 이미지를 전부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언급했듯이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이미지는 최대한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퀴즈를 만들다 보면 그림을 사용해야 할 때가 많기 때문에 아예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이미지의 용량 문제와 그 외의 다른 문제들 때문에 언제 갑자기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어 검색 누락이 될지 모른다는 무서운 경고를 완전히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꼭 필요한 이미지는 만들고 그냥 글로 적을 수 있는 부분은 본문 내의 글로 쓰기로 했습니다. 이미지로 보면 훨씬 깔끔하고 눈에 잘 들어옵니다. 그래서 퀴즈 문제는 항상 이미지 게시판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할 수밖에 없어서 매우 답답합니다. 

그리고 이미지의 크기가 커졌습니다. 지금까지 400픽셀에 맞춰 만들었는데 작다고 하네요. 750 이상으로 만드는 것이 좋다고 해서 이미지가 커졌습니다. 이미지마다 제목도 붙여주는 것이 좋다고 해서 붙였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몇 달이 지났음에도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하나씩 배워가며 잘못된 것은 고쳐 좀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3단계 초성 퀴즈는 위와 같이 글로 썼습니다. 각 초성 사이 띄우기를 충분히 넓게 해서 알아보기 어렵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초성은 모두 여섯 글자입니다. 정답이 여섯 글자라는 뜻입니다.

 

각 단계의 힌트를 모두 보았습니다. 각 단계의 퀴즈의 답이 무엇인지 알아냈나요?

3단계 연상퀴즈는 각 단계를 하나씩 완전히 분리하여 문제를 풀기는 어렵습니다. 3개의 힌트를 연관지어 정답을 유추해야 합니다. 3개의 단계 중에서 3번째 초성 퀴즈가 가장 쉬운 힌트일 것 같습니다. 3개의 힌트를 통해 정답을 찾아주세요.

 

 

이제 답을 확인하겠습니다.

 

정답>>

.

.

.

여우와 두루미

 

오늘의 넌센스, 그림, 초성 3단계 연상 퀴즈의 정답은 이솝이야기인 여우와 두루미입니다.

 

1단계 넌센스 퀴즈의 그림을 보면 여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가 오고 있습니다. 비 우라는 한자가 연상됩니까? 그래서  이 그림 넌센스 퀴즈의 답은 여우입니다. 동화에서 나오는 여우를 뜻합니다.  

2단계 그림 퀴즈에 그려진 것은 식기입니다. 두루미가 사용하는 식기인 주둥이가 긴 병과 여우가 사용하는 식기인 접시입니다. 

 

여우와 두루미의 이야기는 다 아시죠?

이 동화가 주는 교훈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역지사지. 다른 사람의 처지에서 생각하란 의미입니다. 내가 타인의 상황을 이해하고 배려하여 행동한다면 나 역시 그런 배려를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QUIZ  쉼4S in T stro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