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지식

티스토리에서 자동광고 설정 간편하게 하자

by 쉼4S 2021. 7. 14.

에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면 이제 광고를 삽입해야 합니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인데 크게 자동 방법과 수동 방법으로 나뉩니다. 이 중에서 가장 쉽고 간편하게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자동광고 설정하기 

 

자동 광고 설정의 장점

자동 방법과 수동 방법은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자동 방법의 장점은 한번 설정해 놓으면 설정한 대로 자동으로 광고가 송출된다는 점입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아 HTML에 수동으로 삽입하는 것이 염려된다거나 포스팅의 수가 너무 많아 일일이 넣기가 곤란한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광고가 뜨는 위치를 버튼 하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광고 설정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직 에드센스에 연동되지 않았으면 1번에서처럼 수익 항목 아래에는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고 에드센스 옆에 연동하기 버튼이 보일 겁니다. 연동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에드센스와 연동이 되면 2번처럼 수익항목 아래에 에드센스 관리 항목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3번처럼 에드센스 연동계정이 표시됩니다. 

 

티스토리
티스토리 관리

 

수익 항목의 에드센스 관리로 들어가면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보입니다.

끝부분의 버튼을 이동시켜 활성화시키면 해당되는 부분이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광고가 삽입된 모양을 보고 싶으면 미리보기를 눌러봅니다.

광고가 삽입되기를 원하는 항목을 활성화시킵니다. 스킨에 따라 활성화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 적용시킵니다. 

 

 

 

자동광고-설정
자동광고 설정

 

이것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서의 자동 광고 삽입 설정이 끝났습니다. 

간단하죠?

 

처음 에드센스 승인을 받은 상태라면 광고 설정을 했다고 바로 포스팅에 광고가 뜨지 않습니다. 짧게는 1, 2시간 길게는 며칠 정도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또한 모든 포스팅에 동시에 광고가 뜨지 않고 포스팅마다 광고가 뜨는 시간이 달라서 바로 광고가 뜨지 않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욕심껏 모든 부분의 광고를 다 설정해 놓으면 좋긴한데 광고가 너무 많으면 로딩되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설정은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대로 적용을 시켜 본 후에 상황에 따라 나중에 변경해 주어도 됩니다.

 

 

티스토리 내에서의 자동광고 설정은 골치 아플 것 없는 가장 쉽고 간편한 방법이어서 먼저 소개해 드렸습니다. 초보자나 아주 바쁜 사람 또는 귀찮은 거 싫어하는 사람에게 딱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에드센스에서 자동광고 넣는 방법뿐 아니라 수동으로 넣는 방법도 있는데 앞으로 나머지들도 소개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