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지식

사진 용량 줄이는 간단한 방법

by 쉼4S 2021. 5. 5.

핸드폰이나 컴퓨터 속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의 양이 많아지면 용량이 고민됩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사진의 용량을 줄일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특별히 어디에 가입하거나 비용이 들지도 않고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습니다. 

 

사진 용량을 줄이는 쉽고 간단한 방법

 

 

카카오톡

핸드폰 안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의 용량을 간단히 줄이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은 누구나 사용하는 앱이기 때문에 따로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서 더 좋습니다. 

  * 카카오톡에서 내 프로필에 들어가 나와의 채팅을 선택합니다.

  * 아래쪽의 + 를 누르면 나오는 선택항목 중에서 앨범을 선택합니다. 

  *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점 세 개를 누르면 화질을 선택하라는 화면이 뜹니다. 이때 일반화질

로 선택하면 사진의 용량이 줄어듭니다.

 

파워포인트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 파워포인트에서 새 프리젠테이션을 엽니다.

  * 사진을 가져와 원하는 크기로 줄인 후 JPG 또는 PNG로 저장하면 됩니다.

  * 이때 원하는 크기가 있다면 디자인에서 슬라이드 크기를 사용자 지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크기에 맞춰 사진의 크기를 줄여 저장하면 됩니다.  

 

웹사이트 TinyPng

인터넷에서 사진 용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TinyPng.com이라는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회원가입을 한다거나 따로 설치하는 것이 없어서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방법도 간단합니다.

  * 용량을 줄이기 원하는 사진을 표시된 곳에 클릭해서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tinypng-홈페이지
TinyJpg사진용량줄이는사이트

 

사진의 용량을 줄이는 쉽고 간단한 방법 3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사진의 용량 크기로 인해 전송, 첨부가 불가능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쉬운 방법들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 특히 사진을 많이 사용한다면 꼭 필요한 사진 용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본인에게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