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지식

애드센스 승인 신청, 추가 블로그 신청 방법과 궁금한 사항

by 쉼4S 2021. 5. 23.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분들은 글을 쓰면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준비할 텐데 그 신청 과정을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이미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분들 중에서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하고 다시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하는 분들을 위한 신청 방법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된 궁금한 점들에 대해 답을 드리겠습니다.

 

 

 

에드센스 승인 신청 방법, 다른 블로그의 추가 애드센스 신청 방법과 궁금한 사항

 

애드센스 승인 신청 방법

 

승인 신청 순서

  1.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오른쪽 위쪽에 있는 파란색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구글 애드센스 가입 페이지가 뜨면 본인의 블로그 웹사이트의 주소와 갖고 있는 이메일 주소를 적습니다.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누릅니다.

  3. 국가 또는 지역 선택에서 대한민국을 선택하고, 약관 동의 체크하고 계정 만들기를 누릅니다.

  4. 수취인 세부 정보를 쓰고 하단의 제출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신청

 

  5. 애드센스 코드 박스 밑에 있는 복사하기를 누릅니다.

  6. 본인의 블로그 관리홈에서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7. 편집으로 들어와 <head>와 </head> 사이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기 합니다. 적용하기를 누릅니다.

  8. 애드센스 페이지로 돌아와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승인 신청 과정은 끝났고 이제 결과를 기다리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

 

  *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할 때 포스팅 기준은 몇 개입니까?

10~30개 정도라고 일반적으로 말하는데 정확한 기준은 없습니다. 어떤 분은 5개 쓰고 승인을 받았다고 하고 어떤 분은 50개 이상 썼는데 거절당했다고 합니다. 

  * 포스팅 할 때 글자 수는 1000자가 넘어야 합니까?

이것에 대한 의견도 많습니다. 1000자 혹은 2000자가 넘어야 한다는 얘기가 많은데 제 경우에는 1000자가 안 되는 글도 많았지만 승인되었습니다. 평균적으로 500자 전 후의 글이 많았는데 승인되었다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글자 수가 많으면 글 속에 아무래도 많은 키워드가 들어가기 때문에 검색에 유리한 좋은 글이 됩니다. 

  * 카테고리는 몇 개가 좋은가요?

빈 카테고리가 있으면 승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신청 전에 자신이 만들어 놓은 모든 카테고리에 여러 개의 글을 미리 채워 놓을 자신이 없다면 카테고리는 적게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엔 1, 2개의 카테고리만 생성하여 빈 카테고리가 없도록 하고 승인받은 후에 카테고리를 필요한 만큼 더 추가하면 됩니다. 

  * 사진은 많을수록 좋은가요?

사진의 개수가 꼭 많아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구글 SEO에서는 사진이 많은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사진이 많이 들어가면 용량이 커져서 글이 뜨는데 시간이 소요됩니다. 억지로 사진 개수를 늘릴 필요는 없으니 포스팅에 필요한 사진만 넣으면 됩니다.

  * 승인결과는 언제 옵니까?

평균적으로 2주가 걸린다고 하지만 2, 3일 만에 결과가 나오기도 하고 1달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 승인 거절을 받으면 얼마 후에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까?

기다려야 하는 정해진 기간은 없습니다. 원한다면 바로 다시 신청해도 됩니다. 만약 승인 거절 사유에서 본인이 생각하기에 승인 거절 이유라고 문제점으로 확신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수정해야겠지만 그런 것이 없다면 그냥 신청해도 됩니다. 다시 승인 신청을 하면 신청 과정에서 문제점을 수정했는지에 대한 확인 절차가 나오는데 수정했다고 클릭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추가 블로그의 애드센스 승인 신청 방법

 

이미 운영하는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분들 중에서 새로운 블로그를 또 개설한 분들도 많을 겁니다. 이렇게 추가로 만든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싶다면 사이트를 추가하면 됩니다. 애드센스는 1인 1 계정이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사이트 추가

 

  1. 애드센스 홈에서 사이트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왼쪽 위쪽에 있는 사이트 추가 항목을 클릭합니다.

  2. 추가 할 본인의 사이트 주소를 넣고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3. 위의 애드센스 신청 과정 중에서 5번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이 포스팅 작성 이후에 변경된 사항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사이트 추가를 했을 때 "에드센스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Tistroy 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라는 표시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관리홈의 수익 항목에 들어가 구글 에드센스의 연동하기 버튼을 누르고 에드센스 로그인을 하여 연동이 되도록 해주면 됩니다. )

 

티스토리는 계정당 5개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개의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 이 방법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무엇이든 처음 할 때는 정말 간단한 것도 잘 이해가 안 가고 혼란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면 아주 쉬운 사소한 것임에도 당시엔 잘 모르니까 당황하고 정보를 찾느라 많은 시간을 소비하며 애를 썼던 기억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처음 개설한 블로그의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방법과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이후에 추가로 다른 블로그의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 조건에 대해 많은 정보들이 있는데 간단하게 궁금한 점 몇 가지도 정리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쳐가는 과정이기에 필요하고 유용한 정보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댓글